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수강후기

인강이 이렇게 재밌어도 되나요?

강의명 : [고급] 고급반 드디어 부자

첨부파일 :

작성자 : 문*철

작성일 : 2019.09.01



먼저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묻고싶다.

단순하게 은행이자보다 수익률이 높게 나올거라는 망상으로 주식을 접하지 않았나...

재테크와 관련된 기사, 영상  등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는 앞으로 우리 세대는 재테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들 말한다.

물론 나 역시 그점에 대해서 동의하는 바이다. 하지만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에 우리는 주식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채 접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나 또한 고급강의를 수강하고 있지만 아직 내 수준은 초보에도 한참 못미친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알고 있다. 

먼저 강의의 교본으로 쓰이는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이상우 강사님께서 17년이라는 시간동안 직접 겪으며 터득하신 주식투자의 방도에 대해 적혀있다. 나는 이렇게 값진 노력의 결과물을 빙빙 돌아가지 않고 한번에 갈 수있도록 도와주는 네비게이션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강의를 듣는다고 나에게 100%전달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강의와 교재는 단지 방향을 알려줄뿐 체득하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강사이자 교재의 저자인 이상우 강사님이 17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한 것을 우리가 강의하나 들었다고 완전히 체화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적어도 배운부분에 대한 실전경험을 적게는 수십번 많게는 수백번의 거래를 통해서 알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만약 이정도의 시간투자도 하지못한다고 하면 우리는 돈을 벌 마음이 없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자신의 평생의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에 최소한의 투자도 못한다면 부자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다시 강의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1개의 강의시간은 최대 20분을 넘지 않는다. 이것 또한 이상스쿨만의 장점이라고 본다. 다소 생소한 주제의 인강의 강의시간이 1시간을 넘겼다면 지루함을 쉽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1개의 강의당 10~15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집중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사례를 설명할 때 종목명을 가리지 않았던 점이 너무 좋았다. 

간혹 다른 주식책이나 강의에서는 차트만 보여줄 뿐 종목명을 알려주지 않아 차트복기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교재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강사님께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아무 걱정할 필요 없다. 단지 필요한 것은 교재와 강의를 준비하는 것 뿐..!! 

최대한 빨리 완강을 하고 내것으로 만드는 노력을 하여 주식초보에서 탈출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주변에 주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망설이지 않고 이상스쿨을 추천할 것이다. 모두 예비부자~가즈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