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명 : [정규] 왕초보 탈출을 부탁해
첨부파일 :
작성자 : 우*주
작성일 : 2021.08.04
올해 1월부터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연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상승하여 주변 지인들 하나, 둘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근로 의욕이 떨어지고 소위 FOMO 증후군을 느꼈습니다.
이러다 나만 소외되는 것이 아닐까, 주식을 안 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 깊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결과 아무것도 모르고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무작정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초심자의 행운이었을까요? 아니면 정말 아무거나 사도 오르는 상승장이어서 그랬을까요?
많은 수익을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코스닥 이트론이라는 주식을 사서 150프로 수익을 보았습니다.
그 이후로는 미친 듯이 급등주만 쫓으며 수익과 손실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결국 모든 상승분을 반납함으로 해서 처음으로 주식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는 안되겠구나 싶어서 주식 공부 사이트를 알아보다가 투공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뒤죽박죽 알고 있었던 것과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게 되었고 잘못 알았던 상식들을 교정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적어도 20일 이평선의 의미나 PER, PBR, ROE 같은 기본적 분석이나 기술적 분석을 해보려고 노력하면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식을 재미있고 쉽고 빠르게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