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가격이 올라요 총 300강 무제한 수강 ALL 프리패스 최저가 혜택 받기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수강후기

나의 주식의 길을 열어준 투공

강의명 : [정규] 초급반 나만 따라해

첨부파일 :

작성자 : 김*준

작성일 : 2021.06.24

처음 주식을 했을 땐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남들 다 하니까 시작했었습니다. 주식의 기본조차 모르고 그냥 인터넷 보고 주섬주섬 계좌 개설하고, 예금 넣고 했었습니다. 그때는 종목 볼줄도 모르고 어느 종목이 좋은지, 어느 종목이 유망한지, 매수 타이밍, 매도 타이밍 기본적인 단어조차 모르고 주변지인들이 그냥 추천하는 이게 좋다더라 이게 오른다더라 하는 식으로 거의 1년을 주식을 했었습니다. 주식을 1년동안 했지만 제가 아는 것은 하나도 없었고, 주변 지인들의 추천 종목이 상승하면 그냥 상승해서 좋았고, 하락할 땐 왜 하락하는지 조차 모르며, -20%, -30%의 수익률을 가지며, 주식은 버티면 된다는 얘기만 들으며 하고 있다가 제가 배워야 할 것 같아서 이것저것 유튜브, 블로그 같은 것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뒤죽박죽 체계적이지 않은 정보들은 제가 알고자 하는 주식에 대한 정보 같은 것을 채워주기에 너무 부족했었고, 인터넷 검색으로 주식을 검색하다가 투공을 알게되어 공부를 했습니다. 강의를 시작하면서 제가 왜 진작에 투공을 보지않았을까 주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하지 않았을까 하는 너무 후회를 했습니다. 강의를 보고 이제는 주식 기초 용어도 알게 되었고, 캔들, 이동평균선, 보조지표 등 제가 주식에 대해 알아가고 배워가고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고, 그냥 사라고 해서 사고, 팔라고 해서 파는 수준에서 저도 나름대로 분석을 하게 되었고, 제가 배운것을 토대로 적지만 나름대로 수익도 해내가고 있는 저를 보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제 초급을 배운 상태이지만, 중급, 고급을 더 수강하면서 더 많이 배우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확실히 유튜브, 블로그 같은 전문적이지 않은 정보들로 배운 것과는 차원이 다른 수업이라고 느꼈습니다. 혼자서 책을 사서 볼수도 있지만, 집중도도 많이 떨어지고 하는데 강의를 통해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더 잘되서, 배운 것이 습득이 잘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 친구들한테도 많이 추천하고 있고, 그냥 아무것도 모른체 감으로 주식하는 친구에게는 투공을 항상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중급강의를 수강하고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분석하고, 시장 분석을 통해 주식을 하니 너무 재밌는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